[SBS 키스는 괜히 해서!] 장기용X안은진 사내연애VS위기엔딩 '롤러코스터 60분'
- 2025.12.18 10:30
- 19시간전
- SBS
‘키스는 괜히 해서!’ 장기용과 안은진이 시청자를 쥐락펴락했다.
12월 18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2월 17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극본 하윤아, 태경민/연출 김재현, 김현우/제작 스튜디오S, 삼화네트웍스) 11회는 순간 최고 시청률 7.4%, 수도권 기준 시청률 6.2%를 기록했다. 이는 동 시간대는 물론 6주 연속 전 채널 모든 평일 드라마 중 부동의 시청률 1위에 해당하는 수치로 변함없이 뜨거운 ‘키스는 괜히 해서!’의 인기를 알 수 있다. 또한 2주 연속 펀덱스 기준 TV 드라마 부문 화제성 배우 1위에 장기용(공지혁 역), 2위에 안은진(고다림 역)이 나란히 랭크되며 강력한 화제성도 입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 공지혁(장기용 분)과 고다림(안은지 분)의 본격 사내연애가 시작됐다. 그렇게 알콩달콩 설렘만 가득할 줄 알았으나 고다림에게 예상 못한 위기가 연이어 닥치며 불안감이 치솟았다. 그야말로 설렘과 아찔함을 넘나드는 롤러코스터 60분이었다.
앞서 고다림은 불속에서 공지혁을 구했다. 눈을 뜬 공지혁은 고다림에게 “사랑해”라고 고백했고, 고다림도 그에게 입을 맞추며 “이제야 고백해서 정말 미안해요. 저도 사랑해요”라고 답했다. 두 사람이 먼 길을 돌아 드디어 서로의 마음을 전한 것. 이에 두 사람의 사내연애가 시작됐다.
공지혁과 고다림의 사내연애는 ‘알콩달콩’ 그 자체였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탄 엘리베이터에서 몰래 손을 잡거나 팀원들 몰래 짜릿한 스킨십도 했다. 공지혁은 고다림에게 한가득 꽃다발을 보내며 ‘오늘부터 1일’ 연애 시작을 자축하기도. 또 둘만의 시간을 보내다 갑자기 등장한 팀원들 때문에 놀란 공지혁이 일부러 고다림을 혼내는 척하며 데이트 신청을 해 웃음을 줬다.
사내연애 설렘이 MAX를 찍은 순간은 늦은 밤 공지혁과 고다림이 단둘이 회사 자료실에 남았을 때였다. 어머니의 회사 복귀를 위해 과거 자료를 찾는 공지혁을, 고다림이 돕기로 한 것. 앞서 공지혁 어머니에게 공지혁의 어린시절에 대해 들은 고다림은, 누구보다 외로웠을 공지혁을 꼭 안아줬다. 고다림의 따뜻한 위로는 사랑을 믿지 못했지만 이제 진짜 사랑을 하게 된 공지혁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였다.
하지만 설렘으로 끝낼 ‘키스는 괜히 해서!’가 아니었다. 마더TF팀이 회사 내 퇴사율 1위 부서 CS팀 업무 지원을 하면서 위기가 시작된 것. 고다림은 매우 날카로운 고객의 상담 전화를 받고 최선을 다해 응대했다. 하지만 어쩐 일인지 해당 고객은 자신을 무시한다며 고다림에 대해 허위사실을 유포했다. 심지어 고다림이 하지도 않은 말을 조작해 만든 녹음 파일까지 공개했다.
이는 내추럴베베 불매운동으로 이어졌다. 급기야 고다림은 회사로 찾아온 시위대에 둘러싸여 고난까지 겪었다. 공지혁과 고다림은 문제 해결을 위해 직접 해당 고객을 찾아갔다. 그러던 중 고객의 아기가 탄 유모차가 비탈길에서 구르기 시작했고, 고다림은 온몸을 던져 아이를 구했다. 그제야 해당 고객은 자신의 행동에 대해 사과했고, 해명글과 함께 고다림과의 통화 녹음 원본 파일도 공개했다.
이렇게 모든 사건이 해결되는가 싶었던 순간 공지혜(정가희 분)가 마더TF팀에 등장했다. 공지혜의 손에는 고다림의 혼인관계증명서가 들려 있었다. 미혼인 고다림이 애엄마, 유부녀로 위장해 부정 취업했다는 빼도 박도 못할 증거였다. 이제야 공지혁과 고다림의 쌍방 직진 로맨스가 시작됐는데 또 다른, 그것도 역대급 위기가 찾아온 것. 심장이 쿵 떨어질 것 같은 엔딩이었다.
‘키스는 괜히 해서!’ 11회는 롤러코스터 전개로 60분 내내 시청자를 쥐락펴락했다. 공지혁과 고다림의 알콩달콩 사내연애는 도파민을 팍팍 튀게 했다. 반면 고다림에게 닥친 시련, 특히 엔딩에서 터진 고다림의 부정 취업 들통 위기는 불안감을 치솟게 했다. 장기용, 안은진 두 배우의 유연한 연기와 케미는 롤러코스터 전개에 설득력을 부여, 시청자의 몰입과 감정 이입을 유발했다. 이에 시청자는 공지혁과 고다림이 이 위기를 어떻게 넘어설 것인지 응원하는 마음으로 다음 방송을 기다리게 됐다.
공지혁과 고다림은 계속 사랑을 이어갈 수 있을까. 고다림은 마더TF팀에 계속 남을 수 있을까. SBS 수목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 12회는 12월 18일 목요일 바로 오늘 밤 9시 방송된다.
- 출처 : SBS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50년 만에 나타난 부산 연쇄 아동살인 사건 생존자 제보 최초 공개! "사건의 진범을 알아요"](https://i.ibb.co/nsv0b5FY/k221766018490089-jpg.jpg)
![[2025 SBS 연예대상] 전현무, 또다시 ‘무드래곤’ 소환 ‘2025 SBS 연예대상’ 티저부터 터졌다](https://i.ibb.co/B53h3HFF/XK61766038861057-jpg.jpg)

![[실화탐사대] 오늘(18일) 밤 9시 ‘2만 볼트 사나이의 기적(?)’](https://i.ibb.co/tpH86mTK/20251218102732-0-jpg.jpg)



![[SBS 키스는 괜히 해서!] 장기용X안은진 단둘이 집 데이트 '설렘 치사량 초과'](https://i.ibb.co/whC4bd82/JYk1766021990464-jpeg.jpg)





![[구해줘! 홈즈] 김숙X정지선X캡틴따거, 한중 신혼부부가 살고 있는 다락방 하우스 임장!](https://i.ibb.co/SXHDjjJn/20251216113619-0-jpg.jpg)
![[SBS 키스는 괜히 해서!] 안은진, 장기용에 사직서 제출! '이대로 퇴사?'](https://i.ibb.co/Lz3XZ5Rz/OOg1766035200848-jpeg.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