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키스는 괜히 해서!] 장기용X안은진 사내연애 시작, 로맨스 장면 쏟아진다!
- 2025.12.16 13:52
- 8시간전
- SBS
‘키스는 괜히 해서!’ 장기용과 안은진의 로맨스 장면이 쏟아진다.
SBS 수목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극본 하윤아, 태경민/연출 김재현, 김현우/제작 스튜디오S, 삼화네트웍스)가 국내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 국내에서는 5주 연속 전 채널 평일 드라마 시청률 1위 행진 중이다. OTT 플랫폼 넷플릭스에서는 방송 첫 주 차에 글로벌 TOP3에 진입한데 이어 2주 차 글로벌 2위, 3주 차와 4주 차에 글로벌 1위를 기록하며 브레이크 없는 흥행 질주 중이다.
이 같은 ‘키스는 괜히 해서!’의 국내외 폭발적 인기의 중심에는 때로는 짜릿하게, 때로는 설레게, 때로는 애틋하게 시청자 심장을 쥐락펴락하는 남녀주인공 공지혁(장기용 분)과 고다림(안은진 분)이 있다. 천재지변급 키스로 단숨에 사랑에 빠진 두 사람이 부득이하게 이별한 뒤 재회하지만 서로 오해하면서 속앓이 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시청자들의 도파민을 제대로 튀게 만들어 준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12월 11일 방송된 ‘키스는 괜히 해서!’ 10회 엔딩은 국내외 열혈 시청자들의 행복한 비명을 유발했다. 공지혁과 고다림이 먼 길을 돌고 돌아 드디어 서로의 사랑을 확인한 것. 공지혁은 “사랑해”라고 고백했고, 고다림은 눈물을 흘리며 키스로 자신의 마음을 전했다. 그동안 두 사람의 쌍방 로맨스를 애타게 기다려온 시청자들에게는 심장이 터질 듯 짜릿한 순간이었다.
이런 가운데 12월 16일 ‘키스는 괜히 해서!’ 제작진이 11회, 12회 본방송을 앞두고 공지혁과 고다림의 로맨틱한 투샷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사진 속 두 사람은 단둘이 함께 있다. 내리는 비 때문인지 얼룩진 창문 너머로 손을 꼭 잡은 채 마주한 공지혁과 고다림의 모습이 보인다. 지그시 고다림을 바라보는 공지혁의 눈빛과 수줍은 듯 고개를 숙인 고다림의 모습이 설렘을 유발한다.
이와 관련 ‘키스는 괜히 해서!’ 제작진은 “이번 주 방송되는 11회, 12회에서는 공지혁과 고다림의 본격적인 사내연애가 시작된다. 사람들에게 들킬까 안절부절못하면서도 잠시라도 떨어지면 안달이 나는 둘의 알콩달콩 모먼트가 시청자들의 가슴까지 두근두근 핑크빛으로 뛰게 만들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지혁과 고다림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사랑의 깊어지는 만큼 11회, 12회에는 둘의 로맨스 장면이 쏟아질 것이다. 장기용, 안은진 두 배우는 공지혁과 고다림의 사랑을 때로는 귀엽고 사랑스럽게, 때로는 아찔하고 짜릿하게 그리며 극의 몰입도를 높여줄 것이다. 케미가 폭발한 둘의 로맨스에 시청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공지혁과 고다림의 설렘도 도파민도 팍팍 터지는 SBS 수목드라마 ‘키스는 괜히 해서!’ 11회는 12월 17일 수요일 밤 9시 방송된다.
- 출처 : SBS

![[MBC] 2026년 MBC 드라마 라인업! 드라마 왕국의 귀환!](https://i.ibb.co/CK28VYqy/20251216092906-1-jpg.jpg)





![[SBS 돌싱포맨] 야노시호, 남편 추성훈과 이혼 생각? “매번 한다” 폭탄+솔직 답변에 현장 초토화!](https://i.ibb.co/5XfPDYYn/0l-D1765862658469-jpg.jpg)















![[SBS 키스는 괜히 해서!] 장기용X안은진 사내연애 시작, 로맨스 장면 쏟아진다!](https://i.ibb.co/4wWm8k3w/2-WH1765860739878-jpeg.jpg)
